정규 과정
빅데이터 기획 전문가 과정
-
 학습 기간
2023년 1차
수강신청 승인후 ~ 30일 까지 -
 교육 시간
4시간 59분 7초
-
 교육비
무료
-
 정원
93명 / 9999999명
-
 복습
종료일로부터 30일
- 과정 소개
- 이수 기준
- 콘텐츠 차시
소개
유의사항
①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서비스명칭, 정보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에 있으며, 사용자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만을 가집니다.
② 사용자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의 서비스 및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도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③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편집 또는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④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, 기타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⑤ 사용자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과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100% 수강 시 수료
①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, 이미지, 마크, 서비스명칭, 정보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에 있으며, 사용자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만을 가집니다.
② 사용자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의 서비스 및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도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③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은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편집 또는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④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변경, 번역, 출판, 방송, 기타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⑤ 사용자는 “공간정보산업진흥원”과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100% 수강 시 수료
목표
빅데이터 개요 및 활용
1차시(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이해)
- 빅데이터의 기반인 4차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이해한다.
2차시(의사결정과 빅데이터)
- 전통적인 의사결정의 한계를 이해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의사결정시스템을 학습한다.
3차시(빅데이터 활용사례)
- 다양한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학습함으로 빅데이터의 이해를 확장한다.
4차시(빅데이터의 응용기획)
- 빅데이터를 통해 새롭게 변화하는 환경과 이를 선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함양한다.
빅데이터 분석 및 계획
1차시(정보조사의 이해)
- 정보의 본질을 이해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정보를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.
2차시(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조사)
- 데이터의 속성을 이해하고 데이터의 묶음이 정보의 생성과 분석 속성을 이해한다.
3차시(통계처리의 이해)
- 실무적 통계의 속성을 이해하고 통계의 한계와 활용을 이해한다.
4차시(빅데이터 통계처리 텍스트마이닝)
- 텍스트마이닝을 이해하고 텍스트마이닝을 하는 기본 방식을 학습한다.
빅데이터 기획 및 평가
1차시(기획의 이해)
- 실무적 기회의 의미를 이해하고 기획과 빅데이터를 접목할 수 있다.
2차시(빅데이터 기획 4단계 프로세스 Ⅰ)
- 사업을 기획하는 전략적 프로세스인 목표의 설정과 자신의 생각을 전략화하는 방법을 학습한다.
3차시(빅데이터 기획 4단계 프로세스 Ⅱ)
- 사업을 기획하는 전략적 프로세스인 논리의 기획과 프레임워크의 활용법을 학습한다.
4차시(빅데이터 사업 사례분석)
-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에 적용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사례학습을 통해 실무적용력을 높인다.
1차시(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이해)
- 빅데이터의 기반인 4차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이해한다.
2차시(의사결정과 빅데이터)
- 전통적인 의사결정의 한계를 이해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의사결정시스템을 학습한다.
3차시(빅데이터 활용사례)
- 다양한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학습함으로 빅데이터의 이해를 확장한다.
4차시(빅데이터의 응용기획)
- 빅데이터를 통해 새롭게 변화하는 환경과 이를 선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함양한다.
빅데이터 분석 및 계획
1차시(정보조사의 이해)
- 정보의 본질을 이해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정보를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.
2차시(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조사)
- 데이터의 속성을 이해하고 데이터의 묶음이 정보의 생성과 분석 속성을 이해한다.
3차시(통계처리의 이해)
- 실무적 통계의 속성을 이해하고 통계의 한계와 활용을 이해한다.
4차시(빅데이터 통계처리 텍스트마이닝)
- 텍스트마이닝을 이해하고 텍스트마이닝을 하는 기본 방식을 학습한다.
빅데이터 기획 및 평가
1차시(기획의 이해)
- 실무적 기회의 의미를 이해하고 기획과 빅데이터를 접목할 수 있다.
2차시(빅데이터 기획 4단계 프로세스 Ⅰ)
- 사업을 기획하는 전략적 프로세스인 목표의 설정과 자신의 생각을 전략화하는 방법을 학습한다.
3차시(빅데이터 기획 4단계 프로세스 Ⅱ)
- 사업을 기획하는 전략적 프로세스인 논리의 기획과 프레임워크의 활용법을 학습한다.
4차시(빅데이터 사업 사례분석)
-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에 적용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사례학습을 통해 실무적용력을 높인다.
- 이수 기준
-
진도율 100%
시험 0%
과제 0%
- 이수 점수
- 90.0점 이상
- 시험 구성
-
객관식 - 0개   0.0점
단답형 - 0개   0.0점
서술형 - 0개   0.0점
- 과제 구성
-
0개   0.0점
- 제 1강 빅데이터 개요 및 활용
- 제 2강 빅데이터 개요 및 활용
- 제 3강 빅데이터 개요 및 활용
- 제 4강 빅데이터 개요 및 활용
- 제 5강 빅데이터 분석 및 계획
- 제 6강 빅데이터 분석 및 계획
- 제 7강 빅데이터 분석 및 계획
- 제 8강 빅데이터 분석 및 계획
- 제 9강 빅데이터 기획 및 평가
- 제 10강 빅데이터 기획 및 평가
- 제 11강 빅데이터 기획 및 평가
- 제 12강 빅데이터 기획 및 평가